소프트웨이즈의 새로운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세요
보도자료
소프트웨이즈, ‘2025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공급기업 선정
2025-04-14 10:15:46
버추얼클래스 통해 교육 플랫폼 디지털 전환 지원…최대 80% 할인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클라우드 기반 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소프트웨이즈(공동대표 박인규·장재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5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식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촉진하고자 마련된 정부 지원 프로그램으로, 컨설팅부터 서비스 이용료까지 전방위적 지원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업무 효율성과 IT 인프라 경쟁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선정된 수요기업은 일반지원(232개 이상 기업)과 집중지원(20개 이상 기업) 두 개 부문 중 하나로 구분되며, 각각 최대 1천만 원, 8천만 원까지 클라우드 전환 및 이용 비용을 지원받는다.
소프트웨이즈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사의 주력 서비스인 ‘버추얼클래스’를 수요기업에 공급할 예정이다. 버추얼클래스는 고성능 소프트웨어를 인터넷 브라우저 상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별도의 전산실 구축 없이도 실습 중심 교육이 가능하다. 전통적인 고성능 PC 인프라 대비 약 87.5%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며, 특히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환경 모두에 적용 가능한 확장성이 장점이다.
이번 사업에 소프트웨이즈의 수요기업으로 등록된 기업은 ‘버추얼클래스’ 서비스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수요기업 신청은 오는 4월 2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장재환 공동대표는 “이번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부담 없이 첨단 교육 인프라를 도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버추얼클래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소프트웨어 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웨이즈는 최근 AI 튜터 ‘늘봇’과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합 제공하는 ‘소프트 허브’ 기능을 탑재한 ‘버추얼클래스 5.0’ 버전을 출시했다. 현재 고려대학교, 창원대학교 등 국내 주요 대학과 천재교과서 밀크T 등 교육 전문기업에서도 해당 플랫폼을 활발히 도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