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이즈의 새로운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세요

보도자료

소프트웨이즈, ‘2025년 디지털 혁신기업 글로벌 성장 Solution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2025-04-17 17:35:53

[공감신문] 신선미 기자=에듀테크 전문기업 ㈜소프트웨이즈(대표 박인규, 장재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디지털 혁신기업 글로벌 성장 Solution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며, 자사의 소프트웨어 실습 플랫폼 ‘버추얼클래스’를 중심으로 국내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바우처 지원사업은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보안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을 공급사로 선정해, 중소·중견기업들이 이들의 솔루션을 바우처 형태로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국내 기업의 업무 효율성과 디지털 역량을 제고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소프트웨이즈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인 ‘버추얼클래스’를 통해 특히 에듀테크 분야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견인할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으로 소프트웨어 실습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해, 교육 현장의 IT 인프라 구축 부담을 대폭 줄인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원격 실습이 가능하다. 고사양을 요구하는 오프라인 강의 환경에도 적용 가능한 확장성을 갖췄다.

지난 3월까지 마무리된 수요기업 모집을 통해, 현재 다수의 기업들이 버추얼클래스 도입을 확정 지었다. 4월부터는 본격적인 공급 및 구축 작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은 빠른 시일 내에 디지털 교육 인프라를 확보하고, 내부 직무 교육 및 외부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과제당 최대 1억 원 규모의 정부지원금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받는다.

박인규 소프트웨이즈 대표는 “이번 공급기업 선정을 통해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이 더 많은 기관과 학생에게 제공될 수 있을 것이며, 버추얼클래스를 통해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프트웨이즈는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와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확장을 통해, 다양한 교육 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 : 공감신문(https://www.gokorea.kr)